골밸런스 컨설팅 신청하기
금융상품을 활용한 ‘소득세 절세’ 노하우
일과 휴식 사이에 밸런스가 필요해~ 휴가지 추천!
파릇파릇 5월에 놓칠 수 없는 '뮤직페스티벌'!
삼성생명 홈페이지 회원이 되어 주세요 SMART LIFE DESIGN Young 삼성라이프
늘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사람들 앞에 나서는 그들, 삼성생명 위드파트너 CS 강사 이야기를 기억하시나요? CS 강사는 CS 교육 체계가 갖추어지지 않은 사회단체나 공공기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CS 무료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분들인데요. 오늘은 삼성생명 블로그 L이 CS 강사 김윤희 팀장을 만나 그 당당한 모습 뒤에 숨겨진 열정과 노력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긍정적인 그녀가 들려주는 행복 이야기, 함께 만나볼까요?
‘행복’해지는 긍정의 습관, 삼성생명 위드파트너 CS 강사 김윤희 팀장

한 번의 강의, 그리고 수천 번의 연습

김윤희 팀장은 강의를 하기 전에 많은 것을 준비합니다. 우선, 강의 요청이 들어오면 사람들이 왜 이 강의를 신청했는지, 강의를 통해 알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하는데요. 그에 따라 준비해야 할 강의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먼저 강의를 듣는 사람이 여자인지, 남자인지, 연령대가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야 그 분들이 많이 쓰는 용어, 공감하기 쉬운 에피소드들로 강의 내용을 구성할 수 있어요. 그래야만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좀 더 진솔하고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거든요.
강의가 있는 날이면 제일 먼저 강의장의 환경부터 체크합니다. 강의 도중 갑자기 마이크가 고장 나 그냥 육성으로만 강의했던 적도 있고, 프로젝터가 작동되지 않아 당황한 적도 있었어요. 처음에는 어쩔 줄 몰라 했지만, 이제는 갑작스러운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모두 수많은 연습이 만들어낸 결과죠.
‘행복’해지는 긍정의 습관, 삼성생명 위드파트너 CS 강사 김윤희 팀장
김윤희 팀장은 CS 강사가 되려면 ‘끊임없이 배우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CS 강의는 주로 자기계발이나 시간관리,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내용이나 직장인에게 필요한 소통과 협력 등의 내용으로 채워지는데요. 이러한 콘텐츠들은 정해진 것이 아니라 계속 변화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공부해야 합니다.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강사 본인이 100% 이해해야만 듣는 사람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러한 배움의 자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매사에 긍정적인 자세’입니다.

삶을 더 행복하게 하는 긍정의 힘

강의를 하다 보면 긍정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제가 긍정적이지 않으면 강의를 하면서도 겉돌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긍정적으로 마음을 열고, 사물을 편견 없이 바라보는 노력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CS강사로 일하다보니 성격도 긍정적으로 바뀌었습니다. 회사 내의 사람들만 상대하다가 강의를 하면서 더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되니 인간관계도 넓어지고, 사고가 좀 더 유연해졌습니다. 또, ‘내가 안 해도 누군가 하겠지’ 했던 일들도 먼저 적극적으로 나서게 되었고요.
‘행복’해지는 긍정의 습관, 삼성생명 위드파트너 CS 강사 김윤희 팀장
그만큼 누군가를 이해하는 일에도 익숙해져 무작정 화부터 내고 보던 사건들에 대해서도 ‘그랬겠구나’하는 마음의 여유가 생겼습니다. 더불어 자연스럽게 가족과의 관계도 변했는데요.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면서 마음으로만 담고 있던 부분들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게 된 것이죠.

그래서일까요. 늘 사람들 앞에 나서야 하는 이 직업은 김윤희 팀장 자신에게도 매우 만족스럽고 행복한 일입니다. 스스로 긍정적인 사람이 되려고 부단히 노력하다 보니, 먼 지방을 오가야 하는 고단한 일임에도 언제나 웃으며 돌아올 수 있습니다.
강의가 끝나면 ‘고맙다’거나 ‘도움이 되었다’는 등의 피드백을 많이 주십니다. 그런 말씀 덕분에 오히려 제가 더 힘을 얻게 돼요. 보람되고 뿌듯한 마음도 들고요.

나를 키우는 ‘긍정의 습관’

이전에는 자기계발과 리더십 등을 다룬 자기계발서와 인문학 관련 서적을 많이 읽어 왔다는 김윤희 팀장. 하지만 요즘은 심리학 책에 푹 빠져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무엇을 해야 할 지 알면서도 선뜻 행동하지 못하곤 하는데요. 김윤희 팀장은 그런 부분들을 심리학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왔습니다. 무엇보다 ‘사람’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강의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김윤희 팀장은 항상 강의의 마지막 부분에서 ‘습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생각’으로만 끝날 것이 아니라, 그 생각을 행동으로 꾸준히 연습해야만 그것이 나만의 ‘습관’으로 남는다는 것이죠.
‘행복’해지는 긍정의 습관, 삼성생명 위드파트너 CS 강사 김윤희 팀장
처음 CS 강사가 되었을 때, ‘내가 회사 이미지를 떨어뜨리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부담감도 있었어요. 그래도 CS 강사라는 직업을 자기관리의 기회로 삼으니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CS 강사가 되기 전, 김윤희 팀장은 삼성생명 고객플라자의 코칭을 담당했었습니다. 현장의 텔러와 플라자장, PA에 대해 관리나 교육설계, 업무지도 등의 일을 해왔는데요. 이러한 일들은 CS 강사의 일과 크게 다르지 않은 유사한 내용의 업무이지만, 회사 규정이나 돈과 관련된 업무도 함께 했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고 꼼꼼한 자세가 필요했다고 해요. 하지만 CS 강사로 활동한 지 일 년 반이 지난 지금은 신중하고 꼼꼼함에 여유로움까지 더해져 모든 일에 긍정적으로 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그녀에게 ‘좋은 습관’으로 남았습니다. 앞으로 어떤 일을 맡아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과 함께 말이죠.
‘행복’해지는 긍정의 습관, 삼성생명 위드파트너 CS 강사 김윤희 팀장
CS 강사로서의 경험과 긍정의 습관들이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거에요. 그래서 많은 사람과 소통하는 관리자로 성장하고 싶어요.
이렇게 김윤희 팀장은 CS 강의를 하며 계속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통해 배우고 느낀 김윤희 팀장의 행복과 긍정의 힘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래봅니다. 삼성생명 블로그 L도 김윤희 팀장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응원하겠습니다.
Samsunglife Blog L

댓글

비밀글
alexyeh09@gmail.com 2013/01/09 18:30 Reply | Edit/Del | Addr
good
Favicon of http://samsunglifeblogs.com 삼성생명 블로그 L 2013/01/10 09:11 Edit/Del
삼성생명 블로그 L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노아 2013/01/15 02:25 Reply | Edit/Del | Addr
전문가가 괜히 전문가가 아니네요.

"모두 수많은 연습이 만들어 낸 결과."

라는 말에서 오늘 하루 반성하고 갑니다.
Favicon of http://samsunglifeblogs.com 삼성생명 블로그 L 2013/01/15 09:19 Edit/Del
노아 님, 노력이야말로 전문가가 되기 위한 최고의 지름길인 듯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삼성생명 홈페이지 회원이 되어 주세요 SMART LIFE DESIGN Young 삼성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