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 달라진 라이프사이클


여자라면 보장 준비도 달라야 한다 (머니in라이프)

이번 삼성생명 머니in라이프에서는 달라진 여성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전 생애에 걸쳐

여성들이 꼭 준비해야 할 보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출산기여성이라면 – 나와 가족을 위한 버팀목을 마련하자

임신 출산기 여성 계산 가입


여성은 결혼하게 되면 자신보다 가족을 위해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특히 아이가 태어나면 이래저래 챙겨야 할 것들이 늘어납니다. 이때 빠뜨리지 말고 준비해야 할 것 중 하나가 어린이(태아)보험입니다. 결혼과 출산이 늦어지면서 태아나 산모가 질병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이 있으면 임신·출산 과정에서 생기는 위험뿐 아니라 아이가 성장하면서 찾아오는 여러 가지 질병과 상해로 인한 의료비를 준비해둘 수 있습니다. 


한편,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여성이 가정경제에서 담당하는 역할이 커졌습니다. 

기혼여성이라면 남편과 아이에게 엄마의 빈자리가 생길 것을 대비해 생활비까지 보장해주는 종신보험에 가입해두면 더욱 든든한 버팀목이 됩니다. 싱글여성 또한 자신의 긴긴 노후와 부모님 등의 부양가족을 생각해 종신보험에 미리 가입해두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필요한 보장을 챙길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갱년기 여성이라면 - 갑작스러운 질병에도 맘 편히 치료받자

갱년기 여성 갑작스러운 질병 대비


가족들을 챙기느라 정작 자신의 건강은 돌볼 여력이 없는 우리나라 여성들.

하지만 중년이 되면 여기저기 탈이 나기 시작합니다. 남들이 말하는 갱년기인가 싶어 덤덤히 받아들여 보지만 몸이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여기에 폐경기까지 찾아오면 심리적인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습니다.


나이 50이 넘어가면 고혈압, 당뇨, 관절염, 골다공증 등 만성질환이 하나둘씩 찾아오는 것은 물론이고 유방암, 자궁암 발병 위험도 커집니다. 결혼, 출산 여부와 상관없이 암보험과 CI보험 하나쯤은 반드시 가입해둬야 하는 이유입니다. 무슨 병이든 발견 즉시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악화될 확률이 낮아집니다. 갑작스러운 질병에도 병원비 걱정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미리 필요한 보험을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CI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노년기 여성이라면 - 긴긴 노년기의 ‘3중 苦’를 해결하자

노년기 3중고 해결 방법


기대수명은 늘고 있지만, 건강수명이 크게 늘지 않아 유병기간이 점점 길어지는 추세입니다. 여성들의 유병기간은 약 20년으로 남성보다 6년 정도 깁니다. 전 생애의 1/4을 병마와 싸우며 지내야 하는 셈입니다. 이 기간에 누군가 나를 돌봐준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여성보다 수명이 짧은 남성은 아내가 간호하지만 혼자 남겨진 여성은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합니다. 나이 들어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상태에서 생활비에 치료·간병비까지 충당하려면 무리가 따릅니다. 외롭고, 아프고, 가난한 노년의 삼중고(苦)를 해결하고 싶다면 장기간병보험(LTC)에 미리 가입해두시기 바랍니다. 아파서 누워 있어도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으며 간병인의 돌봄을 받을 수 있다면 자녀들의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은 물론, 노년기의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LTC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젊은 부부 미리미리 준비하기


최근엔 고령자나 유병력자도 보다 간단한 절차를 통해 종신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늦기 전에 나에게 맞는 보험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머니in라이프, 2018년 11월호>

 ※ 준법감시필 2018-1645(은퇴연구소, ’18. 10.15)



 


공유하기 링크
TAG
댓글
댓글쓰기 폼
< 1 2 3 4 5 6 7 8 9 10 ··· 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