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징어와 쪽파를 이용한 미나리 강회 레시피


오징어와 쪽파를 이용한 미나리강회 레시피


벌써 2018년의 반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징어와 쪽파를 이용한 저칼로리 요리, 미나리강회를 추천해드립니다.


요즘 오징어가 많이 비싸서 장을 보러 가면 선뜻 집기가 힘든데요.  오징어볶음이나 다른 요리처럼 오징어가 많이 들어가는 요리보다는 한 마리 사서 잘 데친 후 아삭아삭한  쪽파와 미나리에 돌돌 감아 초고추장에 푹 찍어 한 입 먹으면 봄에 입맛도 돌아오고 더운 여름을 대비할 수 있는 한 접시 요리가 될듯합니다. 




건강요리 이정웅 푸드 크리에이터


오늘 SamsungLife&에서는 푸드 크리에이터 이정웅님과 오징어와 쪽파를 이용한 미나리강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오징어


오징어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었습니다. 타우린 성분은 피를 깨끗하게 해주며  간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성의 경우 혈액이 부족해서 생기는 생리불순, 자궁의 출혈 등과 같은 질병에 도움을 주며 뼈나 근육을 강화 시켜 줍니다.


파


파의 효능은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여 위의 기능을 돕고 감기 악화를 막는 효과를 내며, 우리 나라의 거의 모든 음식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파가 생선에 기생하는 독을 해독시키며, 생선이나 고기의 비린내를 중화 시켜주는 해독 작용을 하고 있어 생선과 함께 요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나리강회 재료


삼성생명 미나리강회 재료


재료 : 오징어, 쪽파, 미나리, 초고추장, 검은깨



미나리강회 만드는 법


미나리강회 만드는 법


1. 오징어는 깨끗이 손질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손가락 길이로 썬다.


2. 미나리와 쪽파도 소금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3. 쪽파 1줄기와 미나리 1줄기를 같이 잡아 꼬아 메고 이때 사이에 오징어를 같이 끼워준다.


4. 검은깨를 뿌리고 초고추장을 곁들여 찍어 먹는다.



미나리강회 완성


무와 황태로 맑은 육수를 내고 얼큰한 양념장과 버섯을 넣어 푹 끓여내면 담백하고 맛있는 요리가 완성됩니다. 특별한 재료 없이도 손쉽게 요리할 수 있으며 냉장고에 있는 채소나 고기, 해물을 이용하여 샤브샤브 방식으로도 가능하며 온 가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미나리강회


오늘은 오징어와 쪽파를 이용한 미나리강회 레시피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몸에도 좋고 저칼로리기 때문에 부담없이 드실 수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음식으로 건강한 5월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1 2 3 4 5 6 7 8 ··· 3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