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꾸미연포탕 레시피 다이어트 빈혈 예방 효과


다이어트와 빈혈 예방에 효과적인 ‘주꾸미연포탕’ 레시피


유독 강추위가 많았던 이번 겨울, 여름에도 보양식이 필요하지만 추운 겨울을 보내고 나면 몸에 기운도 떨어지고 면역력도 약해져 오히려 더욱 보양식이 필요합니다.


겨우내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는 보양식으로 추천하는 주꾸미연포탕은 고기류나 칼로리가 높은 보양식이 부담스러울 때 봄에 제철인 주꾸미로 맑은 탕을 끓여서 몸에 기운을 북돋아 따뜻한 봄을 맞이하면 좋겠습니다.



이정웅 푸드 크리에이터



오늘 SamsungLife&에서는 푸드 크리에이터 이정웅님과 함께 보양식으로 좋은 주꾸미연포탕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주꾸미 쭈꾸미


주꾸미는 저칼로리이면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DH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가 있으며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미나리 야채 채소


미나리는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또한 단백질, 철분, 칼슘, 인 등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액을 정화시키고 갈증을 없애며 열을 내려줍니다. 

간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으며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아빠들에게 꼭 필요해요. 또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엄마들에게도 좋은 똑똑한 채소입니다. 


주꾸미 손질 하는 법


주꾸미 쭈꾸미 손질하는 법


주꾸미는 냉동과 생물이 있는데 냉동일 경우 해동시켰을 때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희고 깨끗한 것을 고릅니다.

생물은 탱탱하고 광택이 있으며 머리를 눌렀을 때 탄력이 있어야 합니다. 

주꾸미는 머리와 다리의 연결된 부분을 칼집을 내주고 먹물의 연결 부분을 칼로 이용해 살짝 누르면서 밀어내 먹통을 제거한 후 밀가루 약간 뿌려 바락바락 주물러 물로 여러 번 헹궈 냅니다. 



주꾸미연포탕 재료


주꾸미연포탕 재료


재료 : 주꾸미, 무, 다시마, 미나리, 대파, 마늘, 참치 액 



주꾸미연포탕 만드는 법


주꾸미연포탕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을 붓고 나박 썬 무와 다시마를 푹 끓입니다.

2. 무가 어느 정도 익고 다시마가 다 우러나면 다시마는 건져냅니다. 

3. 다진 마늘을 약간 넣고 참치 액으로 간을 한 후 한 입 크기로 썰은 주꾸미를 넣어줍니다.

4. 잘게 썬 대파와 한 입 크기로 썰은 미나리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주꾸미연포탕


보양식으로 좋은 주꾸미연포탕 완성


보통 주꾸미는 매운 양념에 볶아 자극적으로 먹는 게 일반적이지만 무와 다시마를 넣어 국물 맛을 내고 쫄깃한 주꾸미와 향긋한 미나리를 함께 먹으면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가 있습니다.


남은 국물에 칼국수 사리를 넣어 끓이면 주꾸미 칼국수가 되고 찬밥과 계란을 넣어 끓이면 시원 담백한 주꾸미 죽이 완성되니 입맛에 맞게 골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월부터 제철인 주꾸미를 이용하여 몸보신하세요.^^


 

 


공유하기 링크
TA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