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다리조림 요리 음식 반찬

 

겨울철 저지방 고단백 영양요리 ‘코다리 조림 레시피’


쌀쌀한 겨울, 흰 쌀밥에 짭조름하게 조린 코다리 조림 한 조각이면 밥 한 공기 뚝딱하게 됩니다.


코다리는 가공 상태에 따라 다양한 이름을 갖는 명태의 한 종류인데요, 내장을 뺀 명태를 반건조 시킨 것을 코다리라고 부릅니다. 코다리는 지방 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감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메티오닌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간보호에도 효과가 있어 술자리가 잦은 아빠들에게 좋으며, 비타민 B군과 엽산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들과 엄마들에게도 아주 좋은 영양식이 됩니다. 코다리와 같이 조리면 더욱 맛있는 무 역시 감기 예방과 소화 기능 개선, 숙취 해소, 항암효과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정웅 요리요정 프로필 삼성생명


 

오늘 SamsungLife&에서는 푸드 크리에이터 이정웅님과 함께 겨울철 밥상과 더욱 잘 어울리는 코다리 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코다리 고르는 법

 

코다리 물고기 요리 재료

 

반건조 상태의 코다리는 겉면을 만져봤을 때 탱탱하고 물기가 없어야 하며 비린내가 나지 않고 깨끗한 것으로 고릅니다.

 

 

코다리 손질 하는 법


 

코다리 생선 손질방법 쌀뜨물

 

먼저 코다리 지느러미를 가위로 잘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둡니다. 물에 담가 불리면 비린내가 나고 살이 물러질 수 있기 때문에 쌀뜨물에 살짝 담가 비린내를 제거 한 후 손질해주면 됩니다.

 

 

코다리 조림 재료


 

코다리 코다리조림 재료 요리재료

 

메인 재료 : 코다리, 무, 양파, 대파, 청양고추
조림 양념 재료 : 고춧가루 2, 참치액 2, 다진마늘 1, 설탕1, 후추 약간, 생강 약간, 참기름

 

 

 

코다리 조림 만드는 법

 

요리과정 레시피 코다리조림 무 양념

 

1. 양파, 파, 무는 큼직하게 썰어 준비합니다.
2. 고춧가루, 참치 액,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설탕, 후추를 섞어 양념을 만듭니다.
3. 냄비에 무와 양파를 깔고 손질하여 쌀뜨물에 담가 비린내를 없앤 코다리를 올려 물을 붓고 푹 끓입니다.
4. 무가 반쯤 익으면 양념장을 넣어 풀어준 후 한소끔 더 끓입니다.
5. 다시 끓어오르면 대파와 청양고추를 올리고 참기름으로 마무리합니다.
6. 맛있게 만들어진 코다리 조림을 예쁜 그릇에 옮겨 담으면 끝!


 
코다리조림 완성 요리 근접사진 반찬

 

 

어른들에게는 겨울 일등 반찬이며 생선 반찬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코다리 조림. 비린내가 나지 않고 영양 듬뿍,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 덕분에 남녀노소 좋아합니다. 맛있게 조려낸 코다리 조림은 밥상의 메인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매콤, 짭짤하게 조금 더 조리면 밑반찬으로 두고 먹을 수도 있습니다. 또 조리과정도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겨울 밥상 메뉴로 코다리 조림,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 1 2 3 4 5 6 7 8 9 10 ··· 3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