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 두명 대화 책상 서류 계약 보험


 

삼성생명, 보험료 낮춘 ‘실속든든 종신보험’ 출시


저해지환급형 설계로 기존 종신보험 대비 최대 13% 저렴

  - 종신보험의 본질인 사망시 유가족 보장에 초점을 맞춘 상품

  - 납입기간 중 기존 상품보다 환급률 낮지만완납 후에는 더 높아

 

 사망보험금이 60세부터 매년 3%씩 증가하는 '체증형도입

◇ 장기 유지하는 고객에게 더욱 많은 혜택 부여

  장기유지 보너스 적용 대상 넓혀 적립금에 가산

  

 

삼성생명이 기존 종신보험 대비 보험료를 최대 13% 내려 사망보장에 보다 충실하도록 설계한 「실속든든 종신보험」을 16일부터 판매합니다. 「실속든든 종신보험」은 기존 종신보험에 비해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대신, 납입 완료 후에는 환급금이 올라가도록 한 '저(低)해지환급형'으로 설계된 상품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보험료로 가장 유고 시 필요한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종신보험과 같은 보험료를 납입한다고 하면 더 많은 사망보험금을 준비할 수 있는 셈이지요. 한마디로 「실속든든 종신보험」은 가장 유고 시 남은 유가족을 보호한다는 종신보험의 본질에 더욱 가까운 상품입니다.

 

커플 정장 회사원 남자 여자 부부 젊은부부

 

 

 

▷ 이 상품은 가입 후 사망보험금이 변하지 않는 '기본형'과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체증형' 두 가지 형태로 판매됩니다.


이 가운데 '체증형'은 사망보험금이 60세부터 매년 3%씩 20년간 늘어나는 형태로, 사망보장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의 사망보험금이 1억원이었다면, 60세부터는 매년 3%인 300만원씩 늘어나 80세 시점에는 1억6천만원이 됩니다.

 

 

▷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지 않고 계속 유지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강화되었습니다.


기존 종신보험은 주보험 가입금액 1억원 이상 고객에 대해서만 장기 유지 보너스를 부여했지만, 이 상품은 이 같은 제한을 없앴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료 납입 완료 시점에, 총 보험료의 0.5 ~ 10% (가입금액에 따라 차등)를 적립금에 더해줍니다. 또한 '저(低)해지환급형'으로 설계되어 납입 완료 이후에는 기존 종신보험 대비 환급률이 더 높습니다.

 

 

▷ 이밖에도 「실속든든 종신보험」은 보험료 납입기간이 끝난 후에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이 가능하고,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 뇌출혈, 입원·수술 등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15년/20년입니다.

 

연필 책상 서류 계약 남자 보험

 


 

「실속든든 종신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종신보험의 본질인 사망보장에 집중한 상품입니다. 인생 전반에 걸쳐 일어날 수 있는 리스크를 장기간 관점에서 대비할 수 있도록 '인생금융 플랜'을 준비하려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보험료 사례
40세 남성이 주보험 가입금액 1억원, 20년납으로 가입할 경우, 기존 삼성생명 종신보험의 월 보험료는 287,000원이지만, 「실속든든 종신보험」의 월 보험료는 251,000원임. (남 40세, 주보험가입금액 1억원, 20년납, 기본형, 1종 기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