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따뜻한 겨울나기의 필수템! 극세사 이불 관리법

 

극세사 이불은 특유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아 집집마다 하나쯤은 갖고 있는 겨울 필수품인데요. 가격도 부담 없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는 이불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정전기나 집먼지 등의 이유로 애물단지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오늘 Samsung Life&에서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필수템인 극세사 이불을 고르는 팁과 관리 방법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매 할 땐 직접 만져보자

구매할땐 직접 만져보자

 

극세사는 표면의 기모가 균일하고 촘촘하게 제직 되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먼저, 구매 전에는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기모를 당겨보아 조직감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극세사 이불이 아니더라도 이불은 사용할수록 처음의 보송보송한 느낌이 줄어들기 마련인데요. 이불 표면을 눌러보고 기존의 형태로 복원되는 시간이 짧을수록 좋은 제품이므로 구매 시에 눌러보시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또한 폴리 100%로 만들어진 극세사 이불은 정전기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정전기 방지 기능의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 전, 세탁기 세탁조 청소부터

극세사 이불 세탁

 

맘에 쏙 드는 극세사 이불을 구매하셨다면 관리도 잘 하셔야겠죠? 지금부터는 극세사 이불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추운 겨울에는 아무리 말끔하게 이불빨래를 마쳐도, 실내에서 건조시키기 때문에 간혹 안 좋은 냄새가 발생하곤 합니다. 겨울철 빨래의 악취 발생은 세탁물의 오염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 균이 번식했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인데요.

 

1~2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여 세탁기 세탁조를 청소하는 것이 세탁물의 오염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세탁기 안에 물을 채우고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각각 한 컵씩 넣어 한 시간 정도 그대로 둔 뒤, 표준모드로 돌려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청소 후에는 내부를 완벽히 건조 시켜야 식초 냄새가 나지 않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

 

 

섬유유연제 사용은 자제하자

극세사 이불 섬유유연제 사용은 자제

 

극세사 이불은 물세탁이 가능하고 타 이불에 비해 건조가 잘 되는 편이라 관리가 간편한 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극세사 이불 세탁 시 섬유 유연제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섬유 유연제로 인해 극세사 특유의 촉감과 흡습성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극세사 이불을 빨래할 땐, 가루세제나 액체세제를 사용해 45℃ 이하의 미지근한 물에 이불 빨래 전용 코스로 세탁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불장 맨 위 칸에 보관하자

극세사 이불 관리


이불을 압축 팩에 넣어 보관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극세사 이불은 복원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눌리지 않도록 이불장 맨 위 칸에 보관해야 복원력을 유지하고 보송보송함을 잃지 않는답니다. 이불장에 보관할 때 이불이 닿는 면마다 신문을 끼워 넣으면 습기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극세사는 수분과 먼지를 잘 흡수시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햇빛에 노출시켜 살균과 건조를 해주세요! 참고로 극세사 이불과 다르게 목화•양모 이불은 천으로 싸서 보관하고, 오리털, 거위털로 구성된 이불은 종이 박스에 넣어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

 

 

오늘은 집마다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겨울 필수템 극세사이불 관리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극세사 이불이 집에 있거나,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따뜻한 겨울 나시길 바랍니다. ^^





 

공유하기 링크
TA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