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운동회, 가을소풍을 위한 ‘옛날도시락’ 레시피

 

직장인이라면 늘 먹는 문제로 고민하기 마련! 치솟는 물가를 따라가지 못하는 주머니 사정과 매번 똑같은 점심 메뉴에 싫증이 나기도 합니다. 특히 조미료 투성인 식당밥이나 편의점 도시락은 쉽게 질리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옛 어른들의 추억의 도시락인 ‘옛날 도시락’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반찬 준비도 비교적 간단하고 맛도 좋은 꿀맛 같은 옛날 도시락! 빈티지한 양은도시락통 매력에 빠져보세요!

 

 

옛날도시락 재료

도시락

 

   1인분 재료

 

양은도시락통, 쌀밥, 볶음김치(김치, 양파, 참치, 식용유),
분홍소시지(소시지, 쪽파, 달걀, 소금), 냉장고 속 남은 반찬(멸치볶음, 콩자반)

 

 

볶음김치 만들기

옛날도시락

 

1. 프라이팬에 기름(1숟가락)을 두르고, 잘게 썰은 김치를 넣어 2분 정도 볶아주세요.
2. 채 썬 양파를 넣어 1분 정도 더 볶은 후, 참치를 넣고 재료가 어우러지게 볶아주세요.
3. 마지막으로 고춧가루(0.5숟가락), 설탕(0.5숟가락)을 넣고 한번 더 볶아 마무리해 주세요. 
Tip. 참치 대신 돼지고기를 넣어도 좋아요!

 

 

분홍소시지 만들기

도시락 레시피

 

1. 분홍소시지를 알맞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2. 달걀 1개를 풀어 소금 간 한 뒤, 쪽파를 총총 썰어 넣고, 소시지에 달걀옷을 입혀주세요.
3. 프라이팬에 기름(1숟가락)을 넉넉히 두르고, 달걀옷을 입은 소시지를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Tip. 매콤하게 드시고 싶다면, 청양 고추를 다져 넣으면 좋아요.

 

 

양은도시락 플레이팅하기!

도시락 만들기

 

1. 자! 이제 준비한 반찬들을 양은도시락통에 담아 주세요!
2. 마지막으로 계란 프라이 하나 부쳐서 올리면 추억의 옛날도시락 완성!

 

운동회 도시락

 

옛날도시락으로 부족하다면, 삶은 계란도 함께! >.<
Tip. 멸치볶음, 콩자반이 아니더라도 냉장고에 숨어있는 반찬들을 꺼내 놓아도 좋아요! 진미채 볶음, 나물들도 잘 어울린답니다^^

 

옛날도시락은 밥과 반찬을 따로 먹어도 맛있지만, 도시락 뚜껑을 닫고 신나게 흔들면 더욱 맛있는 비빔밥이 됩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계절 가을! 옛날도시락과 함께 즐거운 가을 소풍을 떠나보세요!

 

 

 

회원가입 리크루팅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