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식에도 기술이 있다, ‘휴테크’를 아시나요?

 

업무 중 잠깐의 휴식시간,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고 계시나요? ‘휴식’이란, 수면을 취하거나 어떠한 활동을 일정 기간 쉬는 것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피로를 회복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항상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게는 휴식에도 기술이 필요합니다. 오늘 Samsung Life&에서는 혼자 하는 셀프 메니지먼트 ‘휴테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 ‘잘’ 쉴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만나볼게요!



휴休테크란?

휴테크

 

휴테크란 ‘휴가’와 ‘테크닉’의 합성어로 ‘잘 쉬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휴식을 통해 자기계발과 업무의 향상을 가져오는 기술을 뜻하는 말이죠. 어떻게 하면 짧은 시간을 활용해 제대로, 잘 쉴 수 있을까요?

 

 

가벼운 명상과 반신욕을 통한 마인드컨트롤

마인드컨트롤

 

직장인들에게 매주 찾아오는 병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월요병’인데요. 심하면 일요일 밤부터 무기력해지고 출근에 대한 심리적 부담과 압박이 신체적 증상으로 나타나곤 합니다.

 

이럴 땐 가벼운 명상이나 반신욕을 통해 마인드 컨트롤을 해보세요! 마인트 컨트롤이란 말 그대로 정신을 컨트롤하면서 자신의 잠재 능력을 스스로 개발하고 조절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긴장과 이완을 조절하면서 마음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 수 있답니다. 우리 뇌의 자율신경계의 긍정적인 자극을 주는 명상을 통한 ‘마음’의 안정과,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반신욕을 통해 ‘신체’의 피로감까지 풀며 휴식을 취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짧은 낮잠으로 챙기는 신체리듬

신체리듬

 

요즘 들어 바쁜 업무로 피로감이 많이 느껴진다면 신체리듬이 깨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최상의 컨디션으로 업무에 적응하고 효율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신체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깨진 신체리듬을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으로는 짧은 낮잠을 자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물론 기본적으로 평소 수면시간을 일정하게 지키기 위해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유난히 피곤한 날에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낮잠을 즐겨보시길 바라며, 신체리듬을 매일 체크하고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도 적극 활용해보세요!

 

 

시간 날 때마다 스트레칭

스트레칭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일을 하는 직장인들은 근육이 뭉치기 쉽고 뭉친 근육 때문에 피로감은 더 커집니다. 때문에 일하는 도중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셔야 합니다. 의자에 앉아 기지개를 자주 켜주거나, 목을 뒤로 젖혀 돌려주는 등 굳이 시간을 내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 많은데요. 습관이 중요한 법! 같은 자세로 1시간 이상 앉아있는 것은 지양하시고, 수시로 스트레칭 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지금까지 휴식의 기술 ‘휴테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기술’이라는 단어가 어떻게 보면 거창할 수 있지만 일상 속에서 나를 위한 짧은 시간의 투자가 마음 건강, 몸 건강에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휴테크 방법을 일상에서 항상 실천하셔서 언제나 건강하고 활기찬 여러분 되시길 삼성생명이 응원합니다! ^^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 수령액 알아보기 리크루팅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