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느리게 살아라? 느린 운동법 BEST 3

 

빨리 움직이고, 빨리 일하고, 빨리 먹는 현대인들의 습관은 암 발병률을 높인다고 합니다. 실제로 빨리 먹는 식습관보다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느린 식습관이 소화도 잘되고 포만감을 더 느껴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최근에는 건강을 위한 느린 운동법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Samsung Life&에서는 무병장수를 위한 느린 운동법 BEST3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느린 운동법 1. 424 윗몸 일으키기

윗몸 일으키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느린 운동법은 424 윗몸 일으키기입니다. 평소에 우리가 알던 윗몸 일으키기가 아닌 424 법칙으로 윗몸 일으키기를 하게 되면 복부 근육 자극에 더욱 도움이 되어 에너지 소모가 증가되고, 불필요한 군살을 빼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 양 팔을 곧게 편 체로 4초 동안 상체를 일으켜주세요.
2. 2초 동안 그대로 버틴 후에
3. 4초 동안 천천히 상체를 내려주세요.

 

 

느린 운동법 2. 원핸드 플랭크

플랭크

 

이어서 만나볼 운동법은 원핸드 플랭크 운동법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에도 근육 수축을 활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는 운동법인데요. 하루에 5분이면 충분하답니다.

 

1. 팔 굽혀 펴기 자세에서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려주세요.
2. 양 팔을 번갈아 가며 앞으로 천천히 뻗어줍니다.
3. 15~20회 실시해주세요.
Tip. 배에 힘을 준 상태로 호흡은 일정하게 유지하며 팔을 뻗었다 내리는 동작을 천천히 해주세요! 

 

  

느린 운동법 3. 싱글레그 토 터치

싱글레그 토터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느린 운동법은 싱글레그 토 터치입니다. 복부 운동은 물론, 다리, 팔 등 전신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싱글레그 토 터치 운동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발은 어깨 넓이로 벌리고 양 팔은 뻗은 채로 서주세요.
2. 오른쪽 다리를 뒤로 곧게 뻗어주면서 오른손으로 왼발을 터치한 후에 일어섭니다.
3. 양쪽을 번갈아 가며 총 20회 실시합니다.
Tip. 빠르게 하는 것보다 몸의 밸런스를 잘 맞춰 정확한 동작으로 천천히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느린 운동법 BEST 3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운동법 모두 천천히 정확한 동작으로 실시해야 운동 효과가 좋다는 점 명심하세요! “빨리빨리”를 외치는 삶이 아닌 건강을 위해 조금은 여유를 갖고 느리게 생활할 수 있는 여러분 되시길 삼성생명이 응원할게요! ♡

 

 

 

 

자산진단 암보험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