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킨포크’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킨포크의 사전적 의미는 친척, 친족 등 가까운 사람이라는 뜻의 영어인데요. 최근에는 ‘킨포크 라이프’라는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 양식을 추구하는 사회현상을 일컫는 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 Samsung Life&에서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여름을 맞이해 도심 속에서도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는 킨포크 인테리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킨포크 인테리어란 특정 인테리어 스타일 지칭이 아닌 느림의 미학을 담아낼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말하는데요. 지금부터 킨포크 인테리어에 성공할 수 있는 7가지 팁들을 만나보겠습니다.



킨포크 인테리어 팁 – 여백의 미, 자연친화적 자재, 컬러감

킨포크 인테리어 여백의 미 자연친화적 자재 컬러감

 

먼저 킨포크 인테리어는 삶에 필요한 실질적인 기능만을 남기는 버림의 미학과 닮아있는데요. 비워진 공간은 불필요한 가구, 물건 대신 공간적 정신적 여유를 담는 여백의 미를 실천하는 인테리어랍니다. 또한 바닥을 목재로 마감하거나 벽의 일부를 포인트로 주는 등 자연친화적인 자재로 공간을 꾸민 뒤 순백색과 자연의 컬러 조화를 만들어주세요! 꼭 순백색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추구하는 스타일에 색으로 공간을 채우셔도 되는데요. 단, 원색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킨포크 인테리어 팁 – 필요한 물건만, 천연 패브릭

인테리어 필요한 물건만 천연 패브릭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킨포크 인테리어는 여백의 미를 실천하는 인테리어이기 때문에 평소에 꼭 필요한 물건만 사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킨포크 인테리어를 하기 위해서는 당장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구매하는 습관이나, 필요한 물건을 컬러 별로 사는 등의 습관은 고쳐야겠죠? 또한 소파, 침대 등 피부와 직접 맞닿는 제품은 자극적이지 않은 색감의 천연 패브릭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건강에도, 인테리어 효과에도 좋답니다.

 

 

킨포크 인테리어 팁 – 인테리어 소품, 푸른 식물

인테리어 팁 인테리어 소품 푸른 식물

 

마지막으로 킨포크 인테리어에서는 오감을 충족해줄 수 있는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감각적인 공간을 스타일링 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주의할 점은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을 너무 많이 사용하여 여백의 미를 깨지 않아야 합니다. 가끔 공간이 허전하거나 1%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면 푸른 식물을 활용하여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는 것도 방법인데요. 키우는 재미, 인테리어 효과까지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식물에는 몬스테라, 틸라드시아, 아레카야자 등이 있으며 주방에는 로즈메리, 바질 같은 허브 식물도 킨포크 인테리어에 제격이랍니다. ^^

 

 

지금까지 자연친화적으로 건강하게 여름 나기를 도와줄 수 있는 킨포크 인테리어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하루의 일과를 마친 후 지친 나를 맞아주는 ‘집’이라는 공간을 오늘 소개해드린 킨포크 인테리어로 꾸며보시는 건 어떠세요? 무더운 날씨에 인상 찌푸리는 일보다 웃는 일이 더 가득하시길 바라며 건강관리에 항상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

 

 

 

공유하기 링크
TA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