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환경의 날을 위한 친환경 생활 수칙. 재활용 살림법

 

매년 6월 5일은 국민의 환경보전 의식 함양과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환경의 날’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개발과 발전으로 인해 예전보다 편리한 세상이 되었지만 그에 따른 환경 문제도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는 친환경 생활 수칙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친환경 생활 수칙이 거창하게 느껴지신다고요? 일상생활 속 작은 습관들부터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재활용을 통한 살림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바로 만나볼게요!

 

 

재활용 살림법 1. 화장품 공병 재활용 하기

환경의날

 

화장품을 다 사용하고 남은 공병이나 오래된 화장품을 그냥 버리셨다면 앞으로는 재활용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립스틱 케이스는 속을 깨끗하게 닦은 후 족집게, 실핀, 면봉 등을 넣는 케이스로, 펌프형 용기에는 물과 함께 조각난 비누 또는 바디워시 제품을 섞어서 흔들어 핸드워시 제품으로 재활용하실 수 있답니다.

 

또한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도 재활용이 가능한데요. 립스틱은 마른 헝겊에 묻힌 후 녹슨 은이나 금을 문질러주면 녹 제거는 물론 광택을 내는데도 효과가 좋답니다. 지난여름에 사용하고 남은 선크림이 집에 있으시다면 껌이나 스티커 자국 등에 선크림을 바르고 헝겊을 이용해 닦아주면 깨끗하게 닦인다고 하니 버리기 전에 꼭 한번 활용해보세요!

 

 

재활용 살림법 2. 커피 찌꺼기 재활용 하기 

재활용 살림법

 

요즘에는 집에서 커피를 내려서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커피를 내리신 후 찌꺼기는 버리지 말고 잘 말려서 냉장고, 신발장 등 악취가 생기기 쉬운 곳에 두면 탈취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커피 찌꺼기뿐만 아니라 남은 음식물을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눅눅해진 식빵은 군데군데 구멍을 뚫어 냉장고에 넣어서 탈취제로, 달걀 껍질은 잘게 부숴 입구가 좁은 병이나 믹서기를 세척할 때 따뜻한 물과 세제를 넣고 흔들어 말끔하게 닦아보세요! 

 

 

재활용 살림법 3. 휴지심 재활용 하기

살림법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재활용 살림법은 휴지심을 이용해 선물 포장하기입니다.

 

준비물 - 휴지심, 리본 끈, 풀, 가위
1. 휴지심을 준비한 뒤 손바닥으로 살짝 눌러주세요.
2. 휴지심 양쪽을 살짝 눌러 모양을 잡아줍니다.
3. 집에 있는 천, 포장지를 활용해 감싼 뒤 리본 끈으로 묶어주면 휴지심을 재활용한 선물 포장 완성!

 

초콜릿, 사탕 등 작은 선물을 할 때 활용하면 좋겠죠? 그동안 휴지를 사용하고 버려졌던 휴지심을 활용해 가족에게 작은 선물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지금까지 환경의 날을 맞이해 친환경 생활 수칙 ‘재활용 살림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꼭 한 번씩 해보시길 바라며 작은 생활 습관 하나하나 환경을 조금 더 생각하고 사랑하는 여러분이 되시길 <삼성생명 블로그L>이 응원할게요. ^^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 수령액 알아보기 리크루팅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