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돌이, 집순이 직장인들을 위한 원룸 구하는 팁!

 

집을 구할 때는 이것저것 고려하고 알아봐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특히 퇴근 후에도 주말에도 집에만 있고 싶어 하는 집들이, 집순이 직장인들은 누구보다 집을 구할 때 꼼꼼해야겠죠?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는 집돌이 집순이 직장인들을 위한 원룸 구하는 팁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내가 바로 진정한 집돌이 집순이다! 하는 분들은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

 

 

원룸 구하기 팁 <위치 • 편의시설 • 현재의 고민>

원룸

 

제일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조용한 위치입니다. 밤늦게까지 소음, 간판 불빛 등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집 주변의 편의시설 역시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간단한 식재료, 생필품, 비상약 등이 급하게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 마트, 약국 등이 위치해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또한 집을 구할 때 현재 자신의 고민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환기가 어려워 내부에서 요리하는 것을 꺼리거나 요리에 자신이 없어 걱정이라면 상가가 함께 있는 원룸을 알아보는 것도 좋겠죠?

 

 

원룸 구하기 팁 <가격 • 관리비 • 서비스 공간>

원룸구하기

 

집을 구하다 보면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한 매물에 혹하기 쉽지만, 저렴한 가격이라고 해서 무조건 계약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건물의 과도한 대출, 하자 등의 문제점은 없는지 확인해보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매월 내야 하는 관리비와 공과금이 한 달 평균 얼마 정도 나오는지 확인하고 지급 방식도 미리 체크하세요!

 

원룸은 제한된 공간으로 물건 정리가 쉽지 않은데요. 다락방, 복층 등 서비스 공간을 갖추고 있는 원룸을 알아보시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원룸 구하기 팁 <내부 • 소음 • 창문 개수 • 화장실 크기>

집구하기

 

내부 공간 역시 꼼꼼하게 살펴 보아야 합니다. 실제로 오랜 시간 생활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내부 시설이 가장 중요한데요. 도배를 자주 한 흔적이 있거나, 벽지에 곰팡이 흔적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시고 수압이 약하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또한 집돌이 집순이 직장인들의 소중한 시간을 방해할 수 있는 세대 간 소음도 체크하셔야 합니다. 혼자 사는 원룸이라도 같은 건물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소음이 예민한 편이라면 입주자 중에 애완견을 키우거나 어린아이가 있는지 등을 한 번 확인해보세요!

 

환기, 채광에 영향을 미치는 창문 개수도 따져봐야겠죠? 큰 창문 한 개만 갖춘 원룸, 화장실을 포함해 작은 창문을 2~3개 이상인 원룸이 있는데요. 큰 창문을 한 개만 갖춘 원룸은 채광은 좋지만 난방에 취약할 수 있고 창문이 여러 개인 경우 환기는 잘 되지만 외부 소음을 낮추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고려하셔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원룸은 화장실 크기도 집마다 차이가 큰데요. 비좁은 화장실이 있는가 하면 세탁기가 들어가는 화장실을 갖춘 경우도 있습니다. 원룸 화장실은 굳이 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세탁기를 화장실에 놓을 경우에만 면적이 큰 화장실이 있는 집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집돌이, 집순이 직장인들을 위한 원룸 구하기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원룸 구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을 오늘 알려드린 팁들을 참고하셔서 깨끗하고 아늑한 집 구하시길 바랄게요. ^^

 

 

 

 

 

자산진단 리크루팅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