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향저격! 바로 이 맛이야! ‘2017 봄 푸드 트렌드’

 

패션, 인테리어 등 빠르게 트렌드가 바뀌는 요즘! 음식에도 트렌드가 있는데요. 봄 기분이 만연한 요즘에는 쉽게 나른해지고 식욕이 떨어지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는 2017 푸드 트렌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새로운 푸드 트렌드에 발맞춰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부터 2017 푸드 트렌드를 바로 만나볼게요!

 

 

Trend 1. 이터테인먼트

2017 트렌드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2017 푸드 트렌드는 ‘먹다’의 ‘Eat’과 ‘놀이’의 ‘Entertainment’를 합성한 말인 이터테인먼트입니다. 이터테인먼트란 말 그대로 음식과 함께 서비스, 분위기, 배경 등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총체적인 경험을 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예를 들어 와인을 마시며 명화를 그릴 수 있는 클래스, 1년 동안 할로윈 콘셉트로 운영되는 식당, 카페와 유료 세탁을 동시에 운영하는 곳 등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이제는 “거기 어땠어?”라는 질문에 “맛있었어”, “재미있었어.”라는 두 가지 대답을 할 수 있겠죠? 맛과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함께 제공하는 기발한 레스토랑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트렌드에 발맞춰 한 번쯤 경험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Trend 2. 퍼플 푸드

퍼플 푸드

 

이어서 만나볼 푸드 트렌드는 퍼플 푸드인데요. 최근에는 본래의 색이 아닌 보라색을 띤 무, 고구마, 감자 등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뜻일 텐데요. 이유는 보라색 채소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노화와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인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여 항산화, 항암 등의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 배설하는 작용을 하여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답니다. 색채 심리학에서 강박적인 성격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색으로 나와있는 보라색을 띤 음식들과 함께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챙겨보세요!


 

Trend 3. 스프라우팅

스프라우팅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푸드 트렌드는 식물의 싹을 틔우는 것을 뜻하는 스프라우팅입니다. 콩나물과 같은 채소나 식물을 물을 이용해 싹을 틔우는 스프라우팅은 영양은 물론 정서적인 측면의 건강에도 좋아 2017년에 주목받는 음식 트렌드입니다. 스프라우팅을 통해 싹을 튼 식물들은 비타민, 항산화 물질 등 건강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 증진, 비만 예방 등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스프라우팅 기법은 소요 시간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퀴노아, 깨, 렌틸 등 다양한 곡물과 씨앗으로 도전해보실 수 있습니다. 싹을 틔우는 재미와 건강한 식습관까지 함께 가질 수 있는 스프라우팅! 이번 기회에 도전해보세요!

 

 

지금까지 2017 푸드 트렌드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요즘 들어 졸리고 나른하고 입맛이 없는 날들이 계속되었던 분들 계신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푸드 트렌드와 함께 맛, 즐거움 그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식사를 해보시길 바랄게요. ♡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 수령액 알아보기 리크루팅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