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나들이 안전한가요? 건강한 가을 소풍을 위한 체크리스트!

 

어느덧 찌는 듯한 햇볕도 사라지고 기분 좋은 가을바람이 만연한 요즘, 근처 공원이나 캠핑장으로 나들이를 떠나려고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준비는 다들 잘 하셨나요?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는 사고 없이 즐거운 가을 소풍을 즐기기 위한 체크리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바로 알아볼게요!


 

겉옷 챙기기

겉옷 챙기기

 

낮엔 덥고 밤엔 춥고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가을은 일교차가 10도 이상 나기 때문에 나들이를 갈 때에는 겉옷을 필수로 챙겨야 합니다. 낮에는 포근한 날씨 탓에 땀이 날 수도 있지만 해가 짧아지고 저녁이 되면 쌀쌀한 가을바람이 우리의 몸을 차갑게 만들어 몸살이나 감기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야외 나들이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겉옷 하나쯤은 꼭 챙겨야겠죠?

 

 

자외선 차단하기

자외선 차단하기

 

뜨거운 여름은 지났지만 가을에도 오랜 시간의 야외활동은 자외선에 노출되기 때문에 선크림을 꼭 챙기는 것이 좋답니다. 외출 전 30분 꼼꼼하게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어지럼증이나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의 보호를 위에 자외선 차단이 되는 선글라스를 쓰는 것도 도움이 되니 이제는 멋이 아닌 눈을 보호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챙겨보세요!

 

 

상비약 챙기기

상비약 챙기기

 

나들이를 가게 되면 생각하지 못한 여러 가지 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풀숲에서 벌레에 물리거나 발을 삐끗한다거나 다양한 비상상황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나들이 가기 전 상비약을 챙기는 것은 필수입니다. 특히 가을에는 선선한 날씨 때문에 활동량이 급격하게 늘게 되고 여름 철 더위 때문에 집에서만 있었던 몸이 갑작스러운 근육의 사용으로 무리가 올 수 있으니 나들이를 가기 전 기본적인 상비약은 꼭 챙기세요!

 

 

황사와 미세먼지 지수 확인하기!

황사와 미세먼지 지수 확인하기!


가을에는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하루 종일 코와 몸속을 괴롭힙니다. 특히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게 기관지로 들어가 몸에 아주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외출 전에는 꼭 황사와 미세먼지 지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 지수가 높은 날에는 나들이를 삼가시고 꼭 가야 한다면 마스크로 입과 코를 꼭 가리고 물을 따로 챙겨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선선한 바람만으로도 가슴이 설레는 가을, 지금 당장이라도 어디든 떠나고 싶은 계절인데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떠난 나들이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단 오늘 <삼성생명 블로그L>에서 알려드린 네 가지 체크리스트는 명심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